애달픈 장미 향기가 당신에게 닿기를 빕니다.
4.3
점
테마 스포일러나 근거없는 비방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201. 4인, 추리실패/히든성공
여러가지 요소들이 알맞게 버무러져있어서 풍성함을 제공하고, 다른 테마들과 비교했을 때 다르다고 할만한 특징적인 부분이 많아 어느정도 신선함을 줄 수 있는 테마. 테마가 내세우는 19금 요소는 노골적이진 않지만 생각보다 본격적이다. 테마가 제공하는 전반적인 재미가 매우 색다르고, 테마의 스토리도 생각보다 현실적이었으며, 문제들도 일반 비화 문제들과 다르게 푸는 맛이 어느정도 있는 문제들이었기에 헬프만의 매력이 있다고 느낄 수 있었음. 다만 필연적으로 1회차에 테마의 모든 문제를 볼 수 없는 부분은 좀 아쉽다.
활동성 없음. 공포 요소 없으나 사람따라 창조공포 가능.
3인. 추리 실패/ 히든 성공
엄청 어렵다. 못 맞추게끔 만들었나 싶은 문제들이 있음. 이 외에도 문제가 취향이 아니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감이 좋고 스토리가 이끄는 몰입감도 뛰어나서 아주 재미있었다
문제를 풀 때는 내 취향이 아니라며 중얼대면서 풀다가 게임이 끝나고 나서는 너무 재밌었다!! 외치게 되는 신기한 테마ㅎㅎ
히든스테이지는.. 본테마에서 발린 플레이어들을 위해 문제 푸는 맛 좀 느끼고 돌아가시라고 만들어 놓은 것인가 ^^.. 암튼 덕분에 위로 좀 받고 끝낼 수 있었다.
다 이김
#95
추리 실패, 히든 성공.
와 너어어어어어무 어렵다.. 여태 한 방탈 중에 가장 어려웠다. 병렬식이라 의기양양하게 찢어졌다가 우리 모두가 그대로 찢겨버렸다. 병렬이라지만 그냥 직렬로 다들 힘 빡줘서 푸는 게 더 나을듯.
즐길 거리가 너무나 많은 테마인데 반도 못 즐긴 것 같아 너무 아쉽다. 그나마 히든이라도 성공해서 망정이지ㅠ 히든은 충격적인 전반부에 비해 상당히 쉬워서 자랑거리도 못돼...ㅠ
너무 어려웠다 머리가 안돌아갔지만 탈출성공 검거성공!
3인
4인추천
4인, 탈출성공, 추리성공, 히든성공/ 너무 어려웠다... 병렬이라고 해서 다 따로 떨어졌다가 다시 뭉쳐서 품.ㅋㅋㅋ 문제가 알찼다.
.
.
3인/ 추리성공/ 히든성공
3인/탈출성공/검거성공/히든성공
탈출 2:54 left (3h)
히든 5:02 left (N.H)
내가 비화에서 5점를 준 적이 있던가..?
애초에 비화랑 잘 안맞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았지만
헬프는 다르다..
헬프는 5점 인정. 비화가 해냈다..!!!
테마의 구조와 떡밥(?)들마저 완벽했다(하고픈말이 많지만 읍읍 ㅠㅠ)
다만.. 문제를 푸는데에 있어서 약간 치사한 부분이 있다...
아니 좀 많이 치사함ㅎ
아 참 완벽은 취소!
병렬구조이다 보니 보지 못하는 문제가 꽤 많다..
문제를 풀러 가는 방탈러에겐 좀 치명적인 단점
의도한건진 모르겠지만 언젠간 옵저버로 다시 갈 예정
아무튼 기념방으로도 충분하다ㅠㅠ
추리성공 히든성공
병렬방식이긴하나 완전한 병렬방식은아니다 개인적으로 호
되게 신선한방식의 방탈출이였다 굳이 문제를 다안풀어도 추리가 가능하며
문제만 풀어도 추리는 가능하다 굳이 추리요소들에 큰 시간을 소요할필요는없다
스토리가 재밋었으며 던져둔 떡밥들을 히든에서 모두 회수한다
안한 뇌 있으면 삽니더......또하고싶어요
히든성공 추리성공 처음부터 신선한느낌을주고
추리 문제 관찰 다 중요한테마라 더 재밌었던거같다
자물쇠 한 개가 뻑뻑한게 조금 아쉬웠던테마
2인 추리성공 히든성공
왜 4인추천인지는 알것같으나 2인이 최적인듯
고인물들은 병렬로 안푸는게 더 재밌을 것같음
122.
추리성공
히든 48초남음 2힌트
모든 컨텐츠를 해서그런지 재밌다 문제도 관찰력도 추리도!! 2인추천
#120.
.
꿀잼 234th 추리성공 히든성공
업로드예정
#201 4인) 추리 성공, 히든 성공. 신선한 진행 방식, 병렬 문제 구조, 근거 있는 증거 등 잘 만든 테마. 관찰력이 매우 중요하며 어려웠지만 자연스럽게 텐션이 높아진다
99번째 테마. 4인(120+ 110+ 90+ 20+)
추리성공 히든성공
#281
추리성공 히든성공
4인/추리성공/히든성공
탈출성공을 위해 병렬로 진행하게 되지만 병렬로 진행할 시 테마의 디테일을 온전히 느낄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다. 아쉬운 부분... 테마의 거의 모든 걸 온전히 느끼고 싶어하는 나같은 성향의 플레이어에게는 많이 아쉬운 부분이었다.
그럼에도 재미있었던, 컨텐츠가 넘치다못해 폭발해버린 꽉꽉 채워진 테마.
추리실패
추리성공 히든성공
시간, 공간상의 이유로 병렬진행을 하게 되는데 확실히 추리요소가 있는 테마에서 병렬진행은 좀 별로라는 사실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단순히 병렬이기만 하면 또 모르겠는데 수색을 엄청 많이 해야 하고 구간구간이 넓지 않아서 테마 후반부엔 완전 난장판됨. 진짜 몰랐는데 그냥 수색테마였음
추리는 크게 어렵지 않고 오히려 꼬아서 생각하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히든 구간이 메인 구간보다 오히려 더 좋았음...이유는 모르겠지만...
743. 장치오류로 엔딩을 제대로 못즐기고 온것이 가장 아쉽다
#280
4인
올클리어
추리실패 히든성공
추리, 히든 성공은 했는데
시간에 쫓겨 테마 내용도 파악하기 너무 빡센 구조인듯 ..
3인
.
추리성공 히든성공
메인 추리 히든 성공
혼방아닌 혼방테마
추리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음
흠
추리 대참사
준비한 것도 의도한 것도 많은 섬세한 테마.
그러나 플레이하는 내내 B급 포르노라는 생각을 떨치기 어려웠다. 테마가 중구난방하게 진행되어서였을까..
추리성공 히든성공
혼방아닌혼방같은혼방아닌테마
두 번 가도될거같다
#376
4인
추리,히든성공
ㅇ
올클리어. 재밌다. 진행방식 너무 재밌는데 그래서 살짝 아쉬움이 남는다.
졸잼
.
어렵다ㅠㅠ 크씬 느낌이 가미된 방탈이라는 평이 많아 기대했는데 그 기대보다도 더 이상으로 재밌었닼ㅋㅋㅋ 문제순서가 좀 꼬여버리는 불상사가 생겨버렸지만 극호극호
.
장치오류..를 감안하더라도 5점이 나올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있다
탈출/검거 실패 히든 성공
관찰력도 진짜 미친듯이 중요하고 문제도 병렬방식 끝판왕이라는 말이 몸에 와닿음...
스토리가 정말 재밌었음, 인테리어도 괜춘 하나 몇몇 네레이션 부분들은 너무 잘 안들리고 특정 구간 소리 들려야 하는것도 잘 안들렸음...그래서 놓친부분도 존재 ㅠ
.
하기 전에 먹은 고기가 훌륭했다. 테마도 맛있는 편
2인 2힌트 2분13초 남김 추리성공 히든 노힌트 2분초과
돌이켜보면 힌트 안쓸수있었는데 괜히 쫄은듯 시간 여유로운편
#1010 (20210326, 2인)
추리는 아쉬웠당...ㅜㅜ
.
추리성공 히든성공
.
꽃
탈출만 성공..... ㅠㅜ 하 시간이모자르다 관찰력부족인지 추리의 문제인지.... 장치오류나 세팅미스가 많아서 좀 실망이 많다 ㅠㅜ 찝찝한 결말.......
3
띵작의 띵작..!
제작자분의 정성이 느껴진다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쓰신 테마로 느꼈다
이스터에그들과 스토리 그리고 흥미로운 구성
아쉬운건 병렬식의 문제풀이가 집중력을 좀 흐트리고
누군가는 스토리를 모르게되는 부분이 생긴다는것..
엄청 잘하시는 2인이 가면 더할나위없이 좋은테마이고
3인은 공간이 조금은 협소하고 4인은 거의 개인전느낌..!
그래도 테마자체에 감동받았다
.
기록용
4인. 올클리어
불호인부분이 몇가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재밌었다 !
3인
다 성공!
근데 심심하다
3인
192
올클 꿀잼
,
.
이게 왠,, 띵작테마..
난 코난이였어
코난이였어서 검거실패...
난 매장이 내머리를 못따라왔다고 믿고있다
문제 난이도도 높고 추리 난이도도 높다.관찰력도 역대급으로 중요하다.방탈출에 있어서 모든 능력치가 최상급이어야 추리도 탈출도 성공할 수 있는 수준.
추리가 어려운 이유는 다른 것보다도 인물들간의 스토리를 설명해주는 단서와 개연성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이다.범인이 이러저러한 이유로 이렇게 범행을 저질렀다고 설명하는 부분에서 '아 그렇구나!'라는 깨달음보다는 '응?그걸 뒷받침해주는 단서가 있어?' 라는 의문이 먼저 들고,실제로도 테마 내에 그런 게 부족하다.가이드가 추가되어야 한다는 소리다.
스토리 자체는 매우 훌륭했다.
병렬식 테마의 끝판왕이라 팀원들과의 합이나 밸런스가 잘 맞아야 할 것이다.
.
최고.2트 추리.히든 성공.혼
600. 추리성공
너무너무 재밌는 기념방이어따...!
스토리 짜임새도 넘 쫀쫀하고 이곳저곳에 있는 디테일에 감동...
2명이 하기엔 방대하긴하다ㅠ
추리실패 탈출실패
스토리도 짜임새 있고 문제도 푸는 재미가 있다.
장치보다 자물쇠가 훠얼씬 많았다.
4인
2인
추리탈출성공
4인 탈출성공 추리성공
어렵지만 스토리가 기가막힌다
친구들 아니였음 아무것도 못했을듯...관찰력도 중요중요
4인) 매우 좋아요
추리 / 탈출 성공
166)4인. 스토리 연출력 그냥 영화 하나 찍어요!
비화가 결국 해냈네(추리성공)
#286
439
3인
탈출 성공 / 검거 실패 / 히든 성공
장치 인식 잘 안되는 건 개선 되어야 할 듯.. 좀 심했음..
흥미로운 스토리와 쫀쫀한 퍼즐이 재밌습니다.
테마의 인테리어가 신기하구요. 방탈출의 틀을 깨는 요소들이 더러 있습니다.
4인
탈출.검거.히든 성공!!! 어렵지만 재미있고 약간정신없다...
927. 추리성공~~ 연출 스토리 등은 괜찮았으나 방식이 조금 안맞았다ㅜ 100분을 꽉 채웠으나 방부르지 않은 아쉬움..
검거실패/히든성공
잘 만들어진 테마임은 분명하나 구성이 다소 아쉬움
진짜 완전재밌게 플레이한테마. 크씬+방탈의콜라보지만 방탈의맛을 다즐기기엔 아쉽...너무정신없고...
3인/추리 성공,히든 성공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
추리실패 아쉽다
진행방식이 불호지만 치밀하고 섬세하게 이루어진 테마는 맞다고 생각한다
추리 실패 히든 성공!
권장인원 4인의 뜻을 알았다
손이 부족해요...흑흑
4인.180
추리성공!!!!!!
크씬 안좋아해서 첨에 힘들었는데ㅜㅜ 그래도 추리 성공해서 그냉 좋았어욬ㅋㅋㅋㅋㅋㅋ 히든도 성공!!!
연방은 안해도 될거같아요.
#250
21.03.14
3인 플레이
탈출 성공-검거 성공 - 히든 성공
병렬이지만 몇몇 문제를 제외하고 직렬 처럼 풀었기에 문제 자체는 다 보았다.
스토리도 재밌었고 문제도 재밌었고 진행 방식도 재밌었다.
병렬이지만 직렬 처럼 풀어서 만족감이 높았던 것 같다.
다른 것 보다 히든이 가장 재밌었기에 꼭 히든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25
방탈에 추리조합은 사랑입니다
문제랑 스토리까지 파악해야해서 매우 힘들었고 추리실패했지만 좋은 점수나올 수 밖에 없었네요
다만 병렬로 진행되는 문제를 안푼사람은 못즐긴다는, 여럿이 한공간 들어가기는 힘들다는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테마 많이내주세요 ㅠㅠㅎ
검거는 성공하여따
추리 방탈출 테마인데 추리에 좀 더 무게가 실린 문제 푸는방식이 모든사람 모든문제를 풀어볼수 없게 되어있다. 좋은 추리테마이나 온전히 다 즐길수있는 방탈출은 아니다
4인 플레이
3인
탈출 추리 히든 성공
재밋엇지만 가격이 좀 쌤
트루스 약간 하위호환느낌??
나쁘지낞음
한편의 추리소설 읽는기분..추리난이도는 쉬운편
2인. 추리도 문제도 괜찮은 정도
4인. 탈출 추리 히든 성공. 개취 정말 잼섰음. 크라임씬 좋아하는 분들 선호하실듯. 새로운 영역의 방탈 느낌
탄탄하고 산만한 추리테마
눈을 장식으로 들고 다닙니다
3인
별로였어요...
3인
초밤에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왔지만
감이 온 후로 잘 풀림
비화테마가 정말 잘 안맞고 별로 안좋아하는데 헬프는 좋았음
인테리어나 문제풀이는 비화중에 가장 좋았음
추리성공☆
그동안 해왔던 장르들과는 느낌이 달라 헤맸지만 문제를 풀어갈수록 이어지는 모든게 감탄스러울 정도ㅎㅎ실패해서 아쉬웠지만ㅠㅠ테마자체는 너무 좋았어
요ㅎㅎ
2인팟 재미있음
1
4인
탈출성공: 4초 left,검거성공,히든성공:6분30초 left
충격의충격의충격
치밀한 스토리와 복선이 너무 취향저격이었다. 스토리와 내용은 정말 많아 걱정은됐지만 팀원끼리 잘 분배/협력하면 괜찮다. 이 테마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몇번을 놀랬는지
(3인) 탈출성공. 추리성공. 히든성공(6분 남김. NH)
#101.4인
탈출성공 검거실패 히든실패
병렬전개라 너무 힘들었음
움........
방탈을 100분이나 했는데
제공되는 정보의 양도 많은데
하고나서 남은게 별로 없는 느낌...
추리테마에 적합하지 않은
진행방식을 차용한 것 같다.
너무 산발적이다.
추리 성공! 탈출 성공! 추리와 방탈출이 곁들어진 크라임씬 느낌! 이런 방탈출은 처음이야~! 스토리도 알고 결말도 알지만 또 하고 싶은 느낌! 이런 느낌도 처음이야~~!
탈출만성공....4
신선하고 재밌다 !!!!
탈출성공/ 추리성공/ 히든성공
검거 실패 ㅜ 히든 성공!
#950_20210308_4인
탈출 성공 / 검거 실패 / 히든 성공
매니아에겐 문제 난이도가 꽤 쉬운편이니
매니아라면 남은 시간 크게 신경쓰지 말고
2-3인으로 다녀오길 추천한다!
탈출성공 검거실패 히든성공
잘은 만들어놨는데 뭔가 아쉬운 느낌
초반부도 특이하고 시스템도 특이한 점이 몇 있어서 시작 전에는 오.. 했으나
하고 나서 보니 그저 특이하기만 했다는 느낌이 든다
.
#399
-4인플
3인
#223
4인
탈출성공/추리성공/히든성공
4인
올클
#34
3인. 추리실패. 재도전 꼭 할거임...
186. 4인
탈출실패 추리실패
나는 비화가 불호다 이 테마를 하기 전까지 그랬었다 상당한 수준의 문제 치밀한 스토리라인과 구성 각종 다양한 경험까지 방탈출의 모든걸 집대성한 곳이었다 실력부족으로 실패했지만 복기해볼수록 너무나 좋은 테마이다
.
421. 추리가 어렵다길래 걱정했는데 그정도는 아니었고 추리소설 하나 읽고 나온 느낌이었다
인테리어 및 스토리상 불편한 요소 다수 존재
(1665번째)
검거성공
스토리를 구성하는 정보, 사건, 설정 등이 너무 많아서 조금 혼란스럽다는 점만 빼면 훌륭한 추리테마
검거 성공, 히든 성공.
너무 과한 정보량 때문에 완전히 모든 것을 이해하긴 버거운 테마. 너프가 되어서인지 여태 해본 추리 테마 중 가장 추리가 명확했다.
3인
1170. (4인, 추리 및 검거 성공)
많은 것들을 보여주고자 했으나, 조금은 과했다.
인테리어나 스토리, 추리 트리거 등은 제법 괜찮게 구성됐다. 극의 흐름이나 단서, 장치 활용, 수색 등 추리하는 느낌은 상당히 잘 살렸다고 생각은 하나, 방탈출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온전하게 그것을 담기에는 조금은 부족했고 문제푸는 맛도 조금은 아쉬웠다. 직렬로 차근차근 풀어갔다면 더 몰입과 이해가 좋지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추리는 꽤 쉬운 편이고 납득이 간다. 아주 명확하게 한 곳만을 가리키고 있어서 진짜 이거 맞나? 뭔가 함정이 있지않을까? 의심을 할 정도였으니. 다만 추리의 서사나 인과관계를 알려주는 추리과정 속에서 나온 수많은 단서들은 대부분 핵심적이지 않았다는 점은 다소 혼란스러웠고 오히려 더 정신없게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그래도 후반부의 독특한 요소와 이야기타래를 푸는 방법, 엔딩 방식, 이스터에그 등은 훌륭했다. 충분히 많은 노력과 고심이 녹아든 좋은 테마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다.
소재가 자극적일 수 있으나, '눈'으로 그 겉만 보는 것보단 울리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좀 더 깊은 곳에 '귀'를 기울여보는 것도 나쁘지않을 거 같다.
With 랑소, 쇼니, 경명
진짜 얜뭔데??? 너무 재밌잖아??
추리는 실패. 권장 인원 4인.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 아주 만족스럽다.
쫄기준 약간 무서울순 있으나, 무서워 할 필요 없는 테마.
장치 오류가 두번 있었다. 비화에서 장치오류는 뭐.. 이젠 익숙해져서 그러려니..
한가지 아쉬웠던 포인트는 추리에 있어 단서간의 밸런스(?)가 너무 치우쳐져 있는게 아닌가.. 싶은 부분 정도이다. 베리베리굿!
.
186.테스터
(경고먹고 후기 수정 - 이걸로 방모만 경고먹으면 경고 그랜드슬램)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 하고,
형을 형이라 부르지 못 하는 호형호제가 안 되는 홍길동처럼,
왜 XX을 XX이라 부르지 못 하는 작금의 현실에 안타까움을 담아 후기를 수정하노라.
테마 후기
추리 재미쪙..
추리 성공해쪙..
테마 구성이 특이해쪙..
-새봄이-
4인)
문제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스토리 몰입력이 좋았다.
개연성 꽤나 좋았던거 같고 추리도 재밌었음.
아슬아슬하게 성공했는데 끝까지 너무 재밌게 했다.
직원분이 정말정말x1000친절해서 기분좋게 웃으면서 진행함.
지금까지한 비화테마중 최고였고 전체적으로도 손에꼽힐테마!
p.s 직원분한테 별거아닌걸로 칭찬(?)받은 부분이 있었는데
우리가 거의 처음이라고 하셔서 넘 뿌듯했음ㅋ
795
3인
히든성공 탈출성공 추리성공 트리플크라운!
잘해서 재미있었는지 그냥 재미있는건지 분간이 잘 안간다.
하여튼 재미있었다.
#487. 3인(테스터)
재방문 예정. 테스터 버젼 기준으로 매우 어려움.
다 성공 재밌었음.
테스터 매니악ver
하드버전 4인 ..내가갈땐 매니악이 없어지고 하드모드로 단일이라고함.
이런 참신한 테마가 나오다니 너무 좋다. 스토리와 결말도 좋고 나는 너무 좋았다.
한접시에 맛있는것만 쏙쏙 담아서 맛나게 먹는느낌이랄까
친분있는 숙련자들로 구성해서 4인추천함. 나는 친한사람끼리 진행했고 100방이상 숙련자2명 +50방이상 일반인2명이서 진행했지만 빠듯했다. 이게 일반 방탈출처럼 가이드를 따라 순서대로 문제를 푸는게 아닌 펼쳐져있는 문제들을 요량것 풀고 단서를 모아 추리하는 크라임씬+방탈=헬프!!!!!!!!!
방린이는 재밋게하려면 숙련도 쌓고 도전하는것을 추천함
테스터로 저렴하게 이용했고 장치오류도 있어서 2번이나 방을 리셋팅?했지만 그래도 재밌었고 좋았다. 이런게 또 나왔으면좋겠다. 찐존잼 5점투척
2인 / 각각 1힌트씩 사용
볼륨이 넓다. 그리고 알차다.
추리 테마인 만큼 추리와 방탈출을 잘 섞어놓았으나
추리할 시간이 과연 넉넉하게 있을까 의문이다.
3인 추천, 하지만 소통이 잘되는 3인이서 가길 바람.
간만에 몹시 몰입한 웰메이드 테마
합 잘 맞는 4인 추천
N=969.
테마볼륨이 엄청 커요. 꽃길꽃길로만들어진테마입니당
.
풍성하다 못해 흘러 넘치는 한잔. 다 마실 수 있는지는 본인의 몫.
- A+ / 4인 / 검거성공
.
테스터 ver.
베타테스터
개인적으로 개연성 부분에서 아쉬움
장치오류 아쉬움
직원분들 매우 친절
다양한 소재를 하나로 합쳐놓은 방탈출 같다는 느낌이 들었고,
짜임새가 좋아서 집중이 잘 된 상태로 푹 빠져든 것 같았다
.
이제 방탈출은 방탈출 자체에서 벗어나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는게 트렌드인듯
확실히 스토리가 딥한 편
3인 가오픈/ 추리성공&탈출성공.. 미쳤다.. 너무재밌다.. 숙련자3인으로 클리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문제가 어렵지 않고.. 테마가 너무재밌어요.. 비화 중에서 역대급 압도적 1등.. 세팅오류가 있었음에도.. 진짜..... 다 잊고 너무 즐김..... 테마도 최고고 응대도 최고.. 비화 매니저님이신지 다른 매장에도 계셨던 분 너무 친절하고.. 최고
.
탈출성공 추리성공 히든스테이지성공 30퍼센트 할인받고가서 가성비좋게함
#357 / 4인
추리 테마 자체 구성은 너무 좋다!
초반엔 텐션올라서 재밌었는데 장치오류의 향연으로 제대로 '추리' 테마를 즐기지 못해 아쉬웠다.
추리실패
#281
3인. 추리&탈출 성공!!
추리테마로써는 원탑이지 않을까. 연출과 스토리, 문제 그 어느하나 빠뜨리지 않고 재미있었다. 지루하지도 않고 몰입감을 한번에 확!! 주면서도 텐션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 놓았다.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다시한번 비화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하는 것 같고, 베타테스터로 플레이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마치 크씬을 방탈에 잘 녹여내면 이럼 테마이지 않을까. 연기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추리물 방탈로써 가장 최고로 재미있을 것 같다.
#405. 4인, 검거성공 (가오픈)
담으려는 컨텐츠는 방대하고 좋았는데, 아직 테마의 피지컬이 이를 뒷받침해주진 못하는 것 같아 아쉽다. 4인이서 가도 각자 1인분을 해낼 수 있는 테마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UX 문제만 해결된다면, 이보다 공들여지고 성숙한 재질로 컨텐츠를 다루는 테마는 아직 없었다고 본다. 순전하게 오리지널하며, 언어의 신선도와 마감은 이 제작자가 전작들에서 보여주었듯 생기로 가득차 있다. 모 안타까운 영화와 소설을 한 편씩 연상시키는 장미향 짙은 비극의 대서사시. 이젠 방탈출에서도 이런 갈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이 분야가 이제는 서서히 예술이라고 불리게 될 수 있을 것 같아 두근거린다.
#85 4인/ 테스터플레이 과유불급은 이런걸까 싶으면서도 와 개쩔어 재밌다
2인. 추리성공. 히든성공. 모드선택불가의 아쉬움.
왜 4인추천인지는 알겠는데 2인으로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문제난이도 자체는 별로 어려운편이 아니라 어느정도 방수되시는분들은 굳이 4인가서 문제 못보고 아쉬워하는것보단 2인가시는것도 좋을듯.
초반 오류와 셋팅미스는 있었지만 직원님이 모니터링 잘해주셔서 딜레이 최소한으로 넘어감.
•
809. 2인 플레이, 추리 성공, 히든 성공
개인적으로는 숙련자의 경우 2인이 더 재밌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2인이라서 더 알차게 요소들을 더 알차게 즐긴것 같고 좋은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217. 방린이랑 패기 부리지 말자... 4인을 믿지 말 것
4인) 너무 욕심이 과했다는 점이 아쉬우나 기획이나 의도는 정말 괜찮다고 생각. 병렬식이다 보니 공간의 좁음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 점이 좋다. 문제들도 너무 재밌었다.
3인. 테스터, 매니악 버전.
방탈출의 목적이 오직 '탈출'만이 아니게 된 것은 이미 오랜 일이지 않나.
1152.매니악으로진행,추리실패
<알고가면 좋은것들>
1.활동성이 큰구간이있어서 치마,힐 비추천합니다
2.방탈실력과 별개로 무조건 100분이상 소요되니 패기예약은 비추천드립니다. 저는 사진,보드에 시간을 안썼음에도 130분정도 걸렸습니다.
3.인원은 4인추천드립니다. 다만 파커4처럼 무조건 4인가야돼! 는 아니고 3인도 괜찮을거같습니다. 2인이나 혼방은 비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점>
1.초반구간에 존재의의를 잘모르겠습니다. 아예없애고 시간을 줄이는것도 괜찮을거같아요.
2.병렬구조라서 못보는 문제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 이런이런 문제야~ 라고 들을수는있겠지만 당연히 직접 문제푸는것과 다른느낌이고 테마특성상 그런 설명할시간도 부족합니다.
3.약간 테마 외적인 요소인데 타이머가 실물타이머가아닌 와이파이연동(?)타이머인데 연결이잘안되서인지 시간흐름이 매끄럽지않습니다. 10초전에 15분남았는데 다시보니 2분이 남아있는 매-직...
아무튼 조금 아쉬운테마였네요......ㅠㅠㅠ
3/2 추가) 현재 매니악버전이없어지고 추리성공여부가 탈출과 관계없게되었습니다. 추리를 좋아하시는 매니아분들에게는 아쉬울수도있지만 좋은 변화라고생각합니다.
#Tester Ver.Hard 4인 탈출실패 2H
장미와도 같은 테마, 굉장히 아름답지만 날카로운 가시를 가지고 있다.
#304. 4인, (Tester) 하드 버전 플레이.
#368번째, 매니악ver 테스터, 3인 성공
테스터 플레이로 인해 기록 미기재
4인. 탈출성공
허나 못본 문제 많다는게 아쉬움
오류로 인한 환불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진행되었다고 하더라도 플레이 하는 한사람 한사람이 모든 컨텐츠를 소화해내기가 어려울 것 같았다.
오류가 없었던 초반부는 굳이..? 라는 생각이 들었고
후반부는 나름 재밌게 플레이했다.
테마의 핵심인 중반부가 오류로 인해 꼬여버려서 아쉬울 따름
이 테마는 나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테마이다 일단 직원분부터 테마의 질을 높혀주시고 스토리와 문제들이 적절히 어우러지면서 나의 마음을 저격했다 이 테마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울면 안돼요.....)
꿀잼
357방 4인
추리는실패지만 시간은 남겼다.
하...너무재밌고 리트할거다. 병렬식(스포아님)이라 못푼문제 풀고싶다.
하드
4인. 매니악모드. 탈출실패.
934방째. 3인.
테스터 플레이
알차디 알찬 여러가지 구성들
1429. 우선 플레이하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이렇게까지 해서 100분 테마를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점. 쳐낼부분 쳐내고 80분 정도로 해도 충분하지 않았을까 싶은 느낌. 너무 많은 컨텐츠를 담아내려고 했던 것 같다.
테마 외적으로, 남은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를 제작해서 쓰는것 같던데, 이럴거면 왜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사용성이 별로다. 분명 15분 남았다고 방금 봤는데, 다시 보니 2분이 남는 기적. 덕분에 추리는 시도조차 못하고 찍을 수 밖에 없었음. 테마 내부에 실물 타이머 설치하려고 준비중인것 같던데, 그거 설치되면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그외 장치들도 전반적으로 아직 안정화가 덜 된 느낌이었다. 기대했는데 아쉬울 따름. 추리는 필요없고 걍 문제 푸는거에 집중하고 싶다 하면 굳이 매니악 모드로 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평점을 주기 전에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다. 테마를 한 직후부터 후기를 쓰기 직전까지 도대체 이 테마는 몇 점을 줘야하는걸까 생각했고, 평점을 주고 나서도 이 평점이 과연 맞는 평점일까 하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다.
결론부터 말했을 때 장치 오류 등을 빼면 4점 정도는 줄 수 있는 테마라고 생각한다.
전형적으로 아이디어는 넘치지만 그걸 다 담다가 흘러 넘친 테마라는 생각이 든다. 우선 추리 테마이니만큼 스토리가 중심일텐데, 다소 부차적인 것이 흐름을 망치는 듯하다. 특히 초반부의 경우 테마의 개요를 플레이어에게 좀 더 와닿게 하려는 생각이었겠지만 굳이 그런 방식을 선택했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고, 테마에 다소 불필요한 컨텐츠가 아닌가 한다. 오히려 현재 보너스 컨텐츠로 들어가있는 것이야 말로 테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며, 테마를 이해하는 것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는데 그걸 선택권으로 주는 것이 의문스러웠다. 같은 맥락에서 병렬적인 플레이도 추리 테마와는 안 맞는 느낌이었으며, 매니악과 하드를 나눠놓은 것도 잘 이해가 안 간다. 개인적으로 추리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굳이 매니악을 플레이할 필요 없다고 생각하며 하드 플레이를 권장한다.
여러가지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아주 낮은 점수를 줄 수가 없는 것은 메인 컨텐츠 자체는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생각을 많이 하고 테마를 만들었다는 것이 느껴지며 인테리어 등도 테마에 걸맞게 짜여져있는데 그걸 즐길만한 플레이 방식은 아닌 거 같다. 마치 명화를 1km 밖에 걸어두고 망원경으로 감상하라는 느낌이랄까.
타이머 문제는 말할 것도 없다... 왜 실물 타이머를 주지 않은 것일까.
사실 다른 건 필요 없고, 3가지만 기억하면 좋겠다. 부차 컨텐츠 필수, 하드모드 권장, 실물 타이머(및 시간 관리)
+) 개인적으로 추리 실패를 탈출 실패로 처리하는 것은 다소 바보같은 짓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는 작은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러한 작은 차이가 플레이 경험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739. (4인) 매니악 ver.
스토리나 연출상의 개인적인 불호 요소를 제외하면 테마 내 여러 시도나 디테일 등은 높이 살만한 부분들이 분명히 있는데, 플레이시 그 외의 요소들로부터 너무 많은 방해를 받았다ㅠㅠ 사실 방탈출을 하다보면 어떤 종류의 오류든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웬만해선 '그럴 수 있지'라고 받아들이는 편인데, 시간 관리가 중요한 테마에서 타이머 오류로 인해 좋은 컨텐츠를 충분히 즐기지 못 한 점은 상당히 안타까웠다. 테마 자체는 장치오류 등 없이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했다면 만족도가 조금 더 높았을 것이기 때문에, 오픈 테스터 기간 동안에라도 잘 정비되길 바란다!
(+) 검거 실패=탈출 실패가 아닌 것으로 변경되어 평점 올림.
테스터 하드버전. 4인 PLAY.
꽉꽉 눌러담은 100분의 테마. 하드모드로도 충분히 재밌다.
많이 너프되었다고 들었지만 여전히 성공의 허들이 꽤 높다.
개인적으론 시간을 조금만 더 늘려도 좋지않았을까 하는 생각.
1378. 테스트플레이
테스터로 플레이
보여주고 싶었던게 많아 욕심이 과했던 테마 욕심을 좀 더 버리고 출시했으면 좋지 않았을까한다
4인. 237번째 방탈출이자 테스터, 검거 성공
하드와 매니악의 차이는 문제의 난이도가 아닌 주 컨텐츠, 즉, 추리에 관한 난이도이니 추리부분에 약하신 분들은 하드버전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